동탄사랑의교회 메인으로 이동합니다.
 
사역소개
새가족등록안내
지역교회
JOB(영유아부)
JOK(주일학교)
JOS(중고등부)
JOM(대학부)
카페리스트
교회에 나오시면 먼저 교회에 등록하셔서 교회의 안내와 신앙 지도를 통하여 믿음이 성장해야 합니다. 먼저 등록 카드를 받아 기록한 후 안내원에게 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담당 목사는 예배 중 새 가족 환영 시간에 등록한 새 가족을 소개하게 됩니다. 그때 당신이 기록한 등록카드에 의하여 새 가족 명부가 기록 되고 담당 목사는 새 가족의 가정을 방문하여 예배를 드리고 가정을 위하여 기도하므로 당신은 비로소 교회의 일원이 되는 것입니다.
교회 등록 후 교제 새 가족 인도자와 함께 우리교회의 모든 것을 나누며 인도를 받은 후 은사 및 사역과 거주지에 따라 교회 안에 조직된 목장 (구역)에 편입하여 목자(구역장)와 선교사(미션 인도자)의 심방을 받고 신앙 지도와 성도의 교제를 하게 됩니다. 교인들이 가정을 방문하는 것을 교회에서는 심방이라고 합니다. 심방은 교인들이 신앙생활을 잘 하도록 이끌어 주며 혹시 어려운 일을 당한 때는 그 어려움에서 벗어나도록 함께 기도하며 도와주기 위해 실시합니다. 해당 목장(구역)에서 먼저 믿는 사람들과 신앙적 교제를 하며 목자 (구역장)와 선교사(미션인도자)의 지도를 따라 신앙생활을 하면 당신의 신앙이 놀랍게 성장할 것입니다.
교회에서는 일요일을 “주일”이라고 합니다. 이 날은 평소에 하던 일을 쉬고 교회에 모여서 예배를 드리고 성도들과 서로 교제를 하며 성경공부, 가정심방, 환자방문, 전도와 구제 등 경건한 일을 합니다. 이렇게 다른 날과 구별하여 하루를 보내는 것을 보통 “주일을 지킨다.”고 합니다. 주일을 거룩히 지키는 것은 믿는 사람이 마땅히 지켜야 할 본분입니다. 주일은 예수님께서 우리의 죄를 대신해서 십자가 위에서 죽으셨다가 다시 부활하셔서 우리에게 새로운 생명을 주신 부활하신 예수님을 기념하는 날입니다. 그러므로 주일은 믿는 사람들에게는 가장 귀하고 복된 날이 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주일은 이렇게 지켜야 합니다.
1) 주일은 다른 날과 달리 하나님의 날로 성별해야 합니다.
2) 자기를 위한 세상일을 스스로 쉬고 남도 쉬게 해야 합니다.
3) 자기를 위해 일하거나 경건한 생활에 장애가 되는 오락과 거래하는 일들을 삼가 해야 합니다.
4) 모든 예배에는 정성을 다하여 참석하고 하나님께 영광을 돌려야 합니다.
5) 남에게 친절을 베풀며 이웃에게 전도하며 병자를 방문하고 선한 일을 해야 합니다.
6) 주일을 정성껏 잘 지키면 개인, 가정, 교회는 물론 사회가 구원을 얻게 되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7) 주일을 범하는 것은 하나님이 세우신 법을 어기는 것이며 예수 그리스도의 몸 된 교회의 사명을
  저버리는 것입니다.
교회생활의 중심은 예배입니다. 예배는 성도들이 하나님께 드리는 최고의 행위이며, 하나님을 찾는 최선의 자세로서 교회생활의 근본이 됩니다. 그러므로 예배는 몸과 마음을 다하여 진정으로 드려야 합니다. “하나님은 영이시니 예배하는 자가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할찌니라.”(요한복음 4:24) 뿐만 아니라 한 주일의 신앙 생활은 주일예배를 기점으로 시작되는 것이므로 자기의 취미나 오락이나 사정에 의해서 예배에 빠져서는 안 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예배에 참석하여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드릴 때 당신의 신앙은 놀랍게 성장될 것입니다.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드리는 자세는 이렇게 해야 합니다.

1)미리 준비하는 마음과 태도를 가져야 합니다.
2)예배시간을 엄수해야 합니다.
3)몸과 마음을 깨끗이 하고 단정한 옷차림으로 참석해야 합니다.
4)회개하는 마음과 겸손한 태도로 예배 드려야 합니다.
5)존경과 감사하는 마음으로 드려야 합니다.
6)은혜를 사모하는 마음과 믿음으로 드려야 합니다.

학습교인이란 세례교인이 되기를 지망하고 배우는 교인이라는 뜻으로 교회 생활을 열심히 배우고 익혀야 합니다. 학습교인이 되는 길은 교회에 등록한 후 예배에 6개월 이상 출석하고 13세 이상 된 교인이 그간 자기가 믿고 배운 바를 학습문답을 받은 후 교회 앞에 서약하게 됩니다.

세례교인은 학습교인이 된지 6개월 이상 되고 16세 이상 된 교인으로 그의 신앙과 교회 생활에 대하여 심사를 거쳐 세례문답을 받고 교회 앞에 서약한 후 세례를 베풀어 공포한 후 세례교인이 됩니다.

세례는 예수님께서 명하신 것으로 세례 받고 입교 인이 된 사람은 교인의 자격을 갖춘 교회의 회원으로 교인이라 부르며 이러한 교인에게는 권리와 의무가 따르게 됩니다.

공동의회는 교회내의 무흠 입교인 전체의 회의입니다. 공동의회는 당회가 필요할 때나, 제직회의의 청원이 있을 때, 무흠 입교인 1/3 이상이 청원이 있을 때, 상회의 지시가 있을 때 일주일 전 교회에 광고하여 소집합니다. 공동의회에서는 당회가 제시한 사항, 예산 및 결산, 직원선출, 상회가 지시한 사항 등을 결의합니다. 성찬 참여권과 공동의회 회원권은 하나님 나라 백성들의 신성한 권리입니다.
CBS 방송설교 페이지로 이동
교회성장 컨퍼런스 상세보기
교회성장 컨퍼런스바로가기